본문 바로가기
영화 리뷰

다크 나이트 라이즈: 히어로는 죽지 않는다!

by syu672 2024. 1. 23.
반응형

출처 - 위키백과

 

 

세상이 나를 내버려 두지 않는구나!

 전편에서 조커의 계략에 빠져 어둠에 물들게 된 하비 덴트(이후 하비라 칭함). 고담 시의 빛의 상징 같은 그의 몰락을 감추기 위해 브루스는 스스로 악당을 자쳐하며 세상 속에서 모습을 감춰버렸습니다. 그로부터 8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하비가 만든 법인 악당들의 가석방을 어떤 경우에도 허락하지 않는 일명 하비 덴트 특별법에 의해 고담 시는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평화를 위협하는 어둠이 점점 고담 시를 향해 다가오고 있었습니다. 배트맨과 함께 고담 시를 지켜온 경찰청장을 맡고 있는 제임스 고든(이후 고든이라 칭함)이 악당으로부터 습격을 받아 부상을 입게 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이 당시 고든은 하비의 진실을 적은 편지를 지니고 있었는데 이를 습격한 악당에게 빼앗겨 버립니다. 부상당한 고든을 찾은 브루스는 고든으로부터 자신들이 처단한 악이 다시 돌아오려고 한다는 말을 듣습니다. 그러면서 고든은 배트맨이 다시 돌아와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브루스는 이미 격한 싸움으로 인해 몸 상태가 엉망인 상태였습니다. 지팡이가 없으면 걸을 수도 없는 상태였죠. 브루스는 고든에게 배트맨은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고 말하지만 고든은 배트맨이 꼭 돌아와야 한다고 거듭 말합니다. 다시 한번 배트맨으로 돌아갈 결심을 한 브루스. 과연 배트맨은 다시 한번 고담 시를 어둠으로부터 구해낼 수 있을까요?

 

어둠이 너무나 잘 어울리는 빌런, 베인 등장!

 강한 육체와 정신으로 무장한 강력한 빌런 베인. 베인의 계략으로 인해 한순간에 모든 재산을 잃게 된 브루스. 베인의 위험성을 알게 된 브루스는 지인의 협력을 통해 베인을 추적하기 시작합니다. 베인의 있는 장소를 알게 되어 베인을 쓰러트리기 위해 잠입하는 배트맨. 하지만 이미 그 사실을 알고 있는 베인에게 역으로 당하게 됩니다. 베트맨은 베인에게 맞서 싸우려고 노력하지만 이미 쇠약해진 그로써는 베인을 상대하기에는 역부족이었습니다. 결국 척추가 부러지는 심각한 부상을 입은 것도 모자라 배트맨이 소유하고 있던 모든 병기를 빼앗기게 됩니다. 베인은 배트맨을 죽이지 않고 어떤 외지의 감옥에 가두는데, 이는 자신이 지키려 했던 고담 시가 멸망해 가는 모습을 지켜보라는 죽음보다 더한 고통을 주기 위해서였습니다. 베인은 고담 시를 날려버릴 수 있는 폭탄을 시민들에게 보여주며 누구 하나 도시를 떠나거나 외부로부터 고담 시에 개입하려고 하면 익명의 시민이 폭탄을 터트릴 것이라고 공표합니다. 그러면서 고담 시를 시민들에게 돌려주겠다고 하면서 하비의 진실을 밝힙니다. 이로 인해 감옥에 갇혀 있던 모든 악당들이 도시로 나오게 되며 고담 시는 무질서의 상태로 들어서게 됩니다. 배트맨이 사라진 고담 시의 운명은 과연 어떻게 될까요?

 

다시 한번 일어서라!

 베인에 의해 일어서지도 못하게 된 브루스. 브루스는 고담 시가 멸망의 길로 걸어가는 모습을 그저 지켜볼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행히 감옥에 있던 의사의 도움으로 다시 움직일 수 있게 된 브루스. 브루스는 육체를 단련하며 감옥을 탈출하려고 시도합니다. 하지만 매번 실패하고 맙니다. 계속해서 육체를 단련하던 브루스에게 그를 고쳐주었던 의사가 육체를 단련하기만 해서는 감옥에서 탈출할 수 없다고 합니다. 강한 육체보다 더 필요한 것은 바로 강한 정신력이라 말해줍니다. 이를 듣고 깨달은 브루스는 드디어 감옥을 탈출하는 데 성공합니다. 고담 시로 돌아온 브루스는 다시 한번 배트맨의 모습을 한 채 고든의 앞에 나타납니다. 고든은 베인에게서 고담 시를 구하려고 했지만 실패해 죽을 위기에 처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 고든을 구해주며 배트맨의 부활을 알립니다. 고담 시의 모든 경찰들과 베인의 부하들과의 전면전이 시작됩니다. 과연 배트맨은 베인을 물리치고 무사히 고담 시를 구해낼 수 있을까요? 영화 속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글을 마치며...

 영화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다크 나이트 트릴로지의 마지막 시리즈로 고담 시를 어둠으로부터 구해내기 위한 배트맨의 여정의 마지막을 장식한 영화입니다. 누군가 알아주는 것을 바라지 않으며, 또한 어떤 보상도 바라지 않고 그저 도시를 구하는 것만을 위해 노력하는 배트맨의 모습을 보며 히어로란 어떤 존재인지를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게 해 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다크 나이트 라이즈는 세월이 흘러 쇠약해진 상태로 적에게 패배하여 처참한 상황까지 내몰린 상황에서도 결코 포기하지 않고 고담 시를 구하기 위해 끝까지 노력하는 배트맨의 활약을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부디 다크 나이트의 마지막 여정을 함께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이번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반응형